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데이터로커 암호화 가상 드라이브 '세이프크립트' 국내 출시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데이터로커 암호화 가상 드라이브 '세이프크립트' 국내 출시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대표 정진)가 데이터로커 암호화 가상 드라이브 '세이프크립트(SafeCrypt)'를 국내 출시한다.

세이프크립트는 중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암호화하는 파일 암호화 애플리케이션이다.세이프크립트를 사용, 가상 드라이브를 생성하면 암호화 가상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이 데스크톱레벨에서 암호화돼 사용자가 선호하는 저장 위치에 완전히 보안된 상태로 저장된다.

세이프크립트는 미국 연방정보처리 규격 'FIPS 140-2' 암호화 인증을 준수한다. 데이터는 사용자가 로컬로 암호화하며 로컬 드라이브, 외장 드라이브, 클라우드에 저장한다. 사용자가 암호화 키를 유지해 인증되지 않은 접근을 제한한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담당자는 “세이프크립트는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전에 로컬에서 암호화해 클라우드 서버가 해킹을 당하더라도 암호화 키가 로컬 컴퓨터에 저장,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된다”면서 “개인 NAS, 엔드포인트에 저장되는 데이터를 모두 세이프크립트 가상 드라이브로 설정하면 데이터가 암호화 돼 안전한 저장 위치를 확보·관리한다”고 말했다.

세이프크립트는 세이프콘솔 계정과 함께 연간 라이선스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