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컨커, 콘티넨탈 코리아 차세대 경비지출관리 시스템 구축 완료

SAP 컨커 홈페이지
<SAP 컨커 홈페이지>

SAP 자회사 SAP 컨커가 콘티넨탈 코리아에 차세대 인텔리전트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구축·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콘티넨탈 코리아는 세계 60여개국에서 자동차, 기계, 교통·수송 분야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콘티넨탈 그룹 한국 지사다. 이천, 세종 등 8개 지역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며 2500명 이상 임직원이 근무한다.

콘티넨탈 코리아는 국내에서 비즈니스를 확장함에 따라 전사적 경비지출관리 프로세스 변혁이 필요했다. 회사 지출 흐름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비용 절감과 전략적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려야 했다. 출장이 잦은 업무 특성을 고려해 임직원 생산성 향상 방안을 모색했다.

SAP 컨커는 콘티넨탈 코리아에 'SAP 컨커 익스펜스' 'SAP 컨커 인보이스' 'SAP 컨커 리퀘스트' 'SAP 컨커 인텔리전스' 등 4개 솔루션을 구축했다. SAP 컨커 익스펜스와 SAP 컨커 인보이스는 각각 비용처리 프로세스 효율화와 인보이스 처리 자동화를 지원한다. SAP 컨커 리퀘스트와 SAP 컨커 인텔리전스는 사전 경비지출 예측과 사후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콘티넨탈 코리아는 SAP 컨커 솔루션 도입 이후 경비지출관리 프로세스 전반에서 혁신적 변화를 경험한다. 임직원은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해 간편하게 비용을 정산하게 됐다. 자동화된 경비 컨트롤 기능으로 단순 오류·오용될 수 있는 비용을 사전에 차단한다.

이선우 SAP 컨커 부문장은 “콘티넨탈 코리아에 차세대 경비지출관리 구축을 완료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 온 SAP 컨커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보다 많은 국내 기업 경비지출관리 프로세스 최적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