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소규모기업·개발자용 RPA 무료 버전 '커뮤니티에디션' 제공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커뮤니티 에디션'을 발표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커뮤니티 에디션은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 도입을 원하는 소규모 기업, 개발자, 학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기존 중대형 기업 전용 30일 무료 '엔터프라이즈 에디션'과 더불어 소규모 기업·개발자 전용 '커뮤니티 에디션'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고객이 RPA 플랫폼을 구축 할 때 자유롭게 선택해 활용하고 검토해본다.

커뮤니티 에디션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RPA, 아이큐봇(IQ Bot), 봇인사이트(Bot Insight) 등 유료로 제공되는 메인 솔루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기술자나 학생, 경력 계발을 원하는 이들에게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유니버시티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접근 권한을 제공한다. 세계 최대 규모 RPA 커뮤니티 A-피플(A-People)에 가입해 포럼에서 자유롭게 개발 관련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커뮤니티 에디션 출시를 계기로 모든 규모 기업이 RPA 혜택을 누리게 됐다”면서 “기업이 자동화 도입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차세대 RPA 개발자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