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와탭랩스와 DB 모니터링 개발 협력한다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와탭랩스(대표 이동인)와 데이터베이스(DB) 모니터링 개발 협력 등 전략적 업무협약을 교환했다.

와탭랩스는 클라우드 기반 정보기술(IT)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버, DB, 애플리케이션 등 기업 IT 전반 성능분석 서비스를 지원한다.

5일 업무협약식에서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왼쪽)와 이동인 와탭랩스 대표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큐브리드 제공
<5일 업무협약식에서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왼쪽)와 이동인 와탭랩스 대표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큐브리드 제공>

와탭 IT 모니터링 서비스는 멀티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방식과 구축형 방식 두 가지로 이용할 수 있다.

큐브리드와 와탭랩스는 '와탭 포 큐브리드(WhaTap for CUBRID)' 제품 개발에 협력한다. 큐브리드 DB 인스턴스가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맞춤형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개발과 운영팀에 효과적인 데브옵스 환경을 구현하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다. 양사는 제품 개발 이후 영업과 마케팅에 대한 협력도 지속할 계획이다.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는 “혁신 기술로 IT 모니터링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는 와탭랩스와 협력으로 큐브리드 사용자 생태계를 한층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과 솔루션 연동을 확대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