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쓰리엔, 19일 성수동에서 '스마트공장솔루션 팩토리나우 파트너 데이' 개최

엔쓰리엔, 19일 성수동에서 '스마트공장솔루션 팩토리나우 파트너 데이' 개최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운영 솔루션 전문기업 엔쓰리엔(대표 남영삼)은 팩토리나우 파트너데이를 19일 서울 성수동 성수공간에서 개최한다.

팩토리나우는 한 눈에 공장 상태를 확인하는 스마트공장 솔루션이다. 엔쓰리엔만이 갖고 있는 독자적 시각화 방법론이 적용됐다. 이상 징후 발생시 원인발견과 문제해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다. 포스코, 현대차, 삼성전자 등 글로벌 단위 사업장에서 이미 검증된 솔루션이다.

기존 스마트공장 솔루션은 엔지니어, 데이터 전문가 등이 사용법을 학습해야 사용 가능했다. 엔쓰리엔 솔루션은 공장에서 일하는 누구라도 쉽게 알아보도록 스마트공장을 구축한다.

성수동은 구 공장지대에서 최근 새로운 혁신지역으로 변모 중이다. 신구 기술이 만나기도 하고, 소셜벤처 등 새로운 형태 비즈니스가 등장한다. 팩토리나우는 스마트공장을 중심으로 관련 업체들이 유기적으로 엮이는 생태계를 지향한다.

자세한 정보는 엔쓰리엔 홈페이지나 팩토리나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준호 엔쓰리엔 상무는 “스마트공장은 처음부터 한 업체가 전부 다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면서 “다양한 업체들이 실 수요자 관점에서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