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코리아 핀테크 어워즈서 우수기업 성장상 수상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이 2019 코리아 핀테크 어워즈에서 우수기업 성장상을 수상했다. 마인즈랩은 인공지능(AI) 기반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로 상을 받았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핀테크어워즈에서 김동수 마음커넥트 대표(오른쪽)가 우수 핀테크기업 성장상을 받고 있다. 마인즈랩 제공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핀테크어워즈에서 김동수 마음커넥트 대표(오른쪽)가 우수 핀테크기업 성장상을 받고 있다. 마인즈랩 제공>

마인즈랩 AI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는 AI 음성봇과 챗봇, 고객센터 분석 등 AI 기술과 서비스를 전통 고객센터에 접목한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다. AI 음성 생성 기술과 대화 기술로 구현되는 음성봇은 보험사 완전 판매 모니터링과 텔레마케팅 등 단순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마인즈랩은 AI 챗봇 KEB하나은행 '하이(HAI) 뱅킹'을 구현했다. 자회사 마음커넥트(대표 김동수)와 상담원, AI 챗봇과 음성봇, AI 기반 분석과 품질관리 자동화 서비스를 결합한 AI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사업을 본격화한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AI 기술을 핀테크 영역에서 상용화하고 AI 고객센터 운영을 효율화하고 전화와 채팅 등 모든 상담 채널에서 AI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며 “마인즈랩이 지금까지 구축한 AI 기술이 핀테크와 결합해 폭발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