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 오픈

SK㈜ C&C 직원들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오픈을 알리는 모습
<SK㈜ C&C 직원들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오픈을 알리는 모습>

SK(주)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가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를 오픈했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는 AIA생명 글로벌 헬스&웰니스 서비스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에 SK(주) C&C ICT 융합 기술과 SK텔레콤 마케팅 능력을 접목했다. 한국인 생활과 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달 18일 누적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서비스 사용자 분석 결과 30·40대 비중이 55%로 가장 높았다. 요일별로는 수요일에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월간 방문자가 전체 회원의 60% 수준으로 매니아층이 두텁다.

SK(주) C&C는 회원 꾸준한 건강관리를 독려하고 신규 걷기 회원을확대하기 위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 2를 개발했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 2의 개인화 메시지 기능은 걷기의 재미를 더한다. '00님 동일 연령 대비 건강상태 좋아요' 등 메시지를 보내거나 그 날 목표 달성을 위해 '조금만 더 걸어 보아요' 등의 응원을 보낸다. 이번 달에 꼭 챙겨야 할 리워드 혜택도 알려주며 '꾸준한 걷기' 습관을 지원한다.

서비스 직관성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최신 애플리케이션 트렌드인 카드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기존 좌우 스크롤 구조 화면을 상하 스크롤 구조로 변경했다. 메뉴 구성도 △활동 △건강 △꿀팁 △나로 바꿔 직관적인 정보 검색이 가능토록 했다.

SK(주) C&C는 하반기 이후 AI 기반 고객 행동 분석을 더한 건강 관리 코칭 서비스, 걷기 커뮤니티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 보안·보상 서비스 등을 추가한다. 파트너사 제휴몰과 연계한 △헬스 △건강제품 △헬시푸드 할인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이기열 SK(주) C&C 디지털 총괄은 “데이터 분석 역량과 다양한 디지털전환(DT) 기술을 접목해 AIA생명이 경쟁력 있는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면서 “다양한 서비스 제휴와 제휴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를 사용하는 고객이 건강한 삶과 보상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얻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