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고객 심포지움 개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양천금)가 16일 서울 역삼동 르메르디앙호텔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를 도입하고자 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MSTR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MSTR 심포지움에서는 업계 최초로 하이퍼인텔리전스, 모바일 BI 기능, 페더레이티드 애널리틱스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MSTR 2019'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다양한 BI 활용 사례도 소개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고객 심포지움 개최

기조연설로 아태지역 총괄 엔지니어인 알리 파루크가 MSTR 2019로 기업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전환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KT DS와 KT가 온라인분석처리(OLAP) 기반 단순 반복적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 시간을 70% 절감한 사례로 MSTR을 활용한 스마트한 비즈니스 환경 구축 사례를 공유한다.

비즈니스 사용자와 분석가, 개발자, 아키텍트와 관리자 등 사용자별 MSTR 2019 활용방안과 셀프서비스 BI, 모바일 커스터마이징 앱 설계, 제로-클릭 인텔리전스, MSTR 클라우드 콘솔, SAP 비즈니스오브젝트·코그너스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BI 활용 방안을 설명한다.

데이터 탐색을 위한 대화형 도씨에(Dossier) 생성 방법 등 다양한 주제 BI 세션이 마련돼 참석자는 원하는 주제에 따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MSTR 2019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텔리전스를 즉각적으로 제공하는 최초 엔터프라이즈 분석과 모바일 플랫폼이다. 1분 1초가 시급한 중대한 비즈니스 사안에 하이퍼인텔리전스를 적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고객, 제품, 직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클릭 없이 즉시 화면에 보여준다.

iOS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비즈니스 기능과 역할에 최적화된 모바일 BI 앱을 구축,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마이크로소프트(MS) 파워 BI, 태블로(Tableau), 클릭(Qlik)과 같이 최종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도구를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데이터 검색도구를 그대로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커넥터다. 사용자는 기존 작업 습관을 바꿀 필요 없이 데이터 세트를 시각화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