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국내 최초로 IMS GLC 국제 표준 인증 획득

아이스크림에듀 AI 생활기록부 이미지. 아이스크림에듀 제공
<아이스크림에듀 AI 생활기록부 이미지. 아이스크림에듀 제공>

아이스크림에듀가 국제 표준화 단체 IMS GLC(Global Learning Consortium)로부터 칼리퍼 애널리틱스(Caliper Analytics) 1.1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세계에서 9번째,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칼리퍼 애널리틱스 1.1 표준 인증을 획득한 기업이 됐다.

IMS GLC는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국제 에듀테크 표준화 기구다. 1999년 설립 이후 이러닝 콘텐츠·플랫폼·서비스 관련 국제 표준을 주도적으로 개발·보급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IMS GLC 정식 회원사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 500여 개의 글로벌 회원기관과 함께 에듀테크 기술 개발과 국제 표준화에 참여한다.

칼리퍼 애널리틱스는 세계 교육 서비스 현장에서 제기된 다양한 니즈를 토대로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제정한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 관련 표준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자체 개발한 학습 분석 서비스 'AI생활기록부'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에 칼리퍼 애널리틱스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AI 생활기록부는 '아이스크림 홈런' 전용 학습기로 수집되는 학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다. 수행률과 정답률, 학습 순서와 패턴, 문제풀이 시간, 정답·오답 문항 특성 등 학습 전 영역에 걸쳐 학습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다. 학습자 적성과 성향에 적합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아이스크림에듀는 선도적 기술력으로 에듀테크 시장에 차별화된 입지와 주도권을 확보한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 에듀테크 상용화로 글로벌 시장과 기술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