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컨설팅' 상품 출시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컨설팅' 상품 출시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클라우드 비용을 최적화하는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컨설팅' 상품을 선보인다.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컨설팅 상품은 베스핀글로벌 전문가가 자체 노하우와 방법론에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OpsNow'(옵스나우)를 활용해 체계적이고 세밀한 점검을 진행한다.

아키텍처가 최적화돼 있는지 검토한 후, 해당 워크로드에 적절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잘 매칭됐는지를 확인한다. 사용량을 조사해서 적합한 옵션을 추천하면서 예약 인스턴스를 써야 하는지 스팟 인스턴스를 써야 하는지와 온디맨드와 약정 등을 점검하고 추천 하면서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 상품은 보다 심층적 분석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효율적 클라우드 사용에 대한 방법을 제시한다.

베스핀글로벌은 최근 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컨설팅 상품 서비스를 진행해 해당 프로젝트 46% 비용을 절감했다고 설명했다. 월 약 6000만원, 연간 약 7억원 클라우드 비용을 절감한다.

이근우 베스핀글로벌 아키텍처팀 이사는 “클라우드를 이미 도입해서 사용중인 고객 중 클라우드가 제대로 사용되고 있는지 궁금증을 갖는 경우가 많다”면서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컨설팅 상품은 궁금증을 해결하고 클라우드를 제대로 활용하는 가이드를 제시한다”고 전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