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오피스 SW 서비스 연계 '말랑말랑플랫폼' 오픈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는 오피스 소프트웨어(SW) 기반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한 '말랑말랑플랫폼'을 오픈했다. 말랑말랑플랫폼은 한컴타자연습과 문서작성 도구,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컴, 오피스 SW 서비스 연계 '말랑말랑플랫폼' 오픈

별도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한컴타자연습은 한컴 캐릭터 '말랑말랑 무브먼트'와 접목했다. △말랑말랑 산성비 △두더지잡기 △동전 쌓기로 리뉴얼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해 게임적인 요소를 더했다.

한컴오피스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문서 작성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한글뷰어'와 복잡한 수식을 지원하는 '수식편집기', 여러 HWP문서를 하나로 합칠 수 있는 문서병합 기능 등을 웹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스토리지와 웹오피스 서비스인 '한컴스페이스(구. 넷피스 24)'와 다양한 글꼴과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한컴에셋', 한컴오피스 기능과 활용 팁을 알려주는 '오피스 꿀단지', 자동통번역서비스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등 흩어져있는 서비스를 모아 접근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한컴은 한국애니메이션고와 함께 학생이 직접 개발한 인디게임을 홍보하는 등 개발자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고 운세·타로게임 등 재미적인 요소도 추가했다.

한컴 관계자는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략 파트너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한컴 브랜드 기반으로 스타트업의 새로운 기술을 알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