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클릭] 분당 맛집 ‘인기명’, 맛과 건강 모두 챙기는 조갈찜으로 외식 및 회식모임 각광

[맛집 클릭] 분당 맛집 ‘인기명’, 맛과 건강 모두 챙기는 조갈찜으로 외식 및 회식모임 각광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을 앞두고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중앙공원과 한국잡월드, 판교박물관,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성남아트센터 등 아이와 가볼 만한 곳이 많은 분당을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늘고 있다.
 
가족 나들이를 즐긴 후 분당 맛집을 찾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여러 식당 중에서도 입소문을 타는 곳이 있다. 바로 KBS 2TV ‘생생정보통’과 MBN ‘생생정보마당’, MBC QueeN ‘맛있을 지도’ 등 방송에 소개됐다.
 
이곳이 분당 정자동 맛집으로 호응을 얻게 된 것은 이색 보양식인 ‘조갈찜’ 덕분이다. 이는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요리로, 신선한 산해진미와 10여 가지 한약재로 우린 육수를 사용한다. 조미료 없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인기명의 메뉴들은 지나치게 맵거나 짜지 않아,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조갈찜에는 제철을 맞은 낙지와 문어, 전복, 가리비, 홍합, 소갈비, 단호박, 숙주, 어묵, 가래떡 등 다양한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간다. 먹은 후에는 조개탕 육수나 갈비찜 양념에 볶음밥과 죽, 칼국수를 추가해 먹을 수 있어 가성비 좋은 분당 맛집, 호불호 없는 정자역 맛집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수내역 맛집 인기명에서는 조갈찜 외에도 랍스터 한 마리가 올라가 화려한 비주얼을 선사하는 ‘랍스터 조갈찜’, 소갈비와 전복을 듬뿍 넣은 ‘전복공룡뼈찜’ 등의 이색 메뉴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마련되어 있다.
 
해당 식당은 깔끔한 인테리어에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고, 직원이 해물과 갈비를 먹기 좋게 손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매장에 아기 의자와 아기 식기를 구비해, 만족스러운 가족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는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으니, 단체 방문 시에는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