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라이트', 랜섬웨어 정밀검사 기능 추가

안랩 V3라이트
<안랩 V3라이트>

안랩(대표 권치중)은 개인사용자용 무료 PC 백신프로그램 'V3라이트(V3 Lite)'에 랜섬웨어 대응 기능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랩은 그동안 베타 프로그램으로 별도 제공하던 랜섬웨어 탐지·격리 프로그램 '안티랜섬웨어 툴'을 'V3라이트'에 통합했다. 이로써 'V3라이트'는 기존 랜섬웨어 대응 기능에 더해 '랜섬웨어 정밀검사' 기능을 새롭게 지원한다. 이 기능은 클라우드 기반 분석 시스템 '안랩스마트디펜스(ASD)'에서 분류한 의심파일을 별도 가상공간에 격리해 한 차례 더 검사한다.

안랩은 'V3라이트' 사용자인터페이스(UI)도 개선했다. 자주 사용되는 기능인 PC 검사, PC 최적화 등을 메인화면에 배치하고, 다른 검사옵션과 PC관리 기능도 첫 화면에서 실행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PC 보안 상태도 초록·주황·빨강 세 가지 색으로 직관적으로 표시한다.

새로운 'V3'라이트는 안랩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안랩은 개인용 유료 제품과 기업용 V3 제품군에도 안티랜섬웨어 툴 기능 통합과 신규 UI를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해나갈 예정이다.

강석균 안랩 EPN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랜섬웨어 등 보안 위협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개인 PC 보안은 점점 중요해진다”며 “사용자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PC를 이용할 수 있도록 랜섬웨어 대응력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팽동현기자 paing@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