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기어비트S', IoT 스마트기술 혁신대상 수상

핸디소프트 스마트 스포츠웨어 '기어비트S'가 6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사물인터넷(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 시상식에서 스마트기술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IoT 혁신과 발전을 선도하는 우수 기업과 서비스 성과를 시상한다. IoT를 통한 사회공헌과 기여도, 전문성 등 총 6개 평가영역 18개 평가지표에 따라 분야별 16개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핸디소프트는 좋은사람들과 기어비트S를 개발했다. 사용자 신체 컨디션 지수와 운동 정보를 알려주는 디바이스, 전도성 섬유 기반 이너웨어와 모바일 앱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핸디피아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레이스 메이커' 앱을 통해 호환성과 연계성, 캘린더, 다이어리, SNS 공유 등 손쉬운 기능이 강점이다. 정확한 생체정보 수집 등 활용성도 있다.

기어비트S는 스마트한 체력관리를 지원한다. 누구나 간편하게 운동 기록과 신체 정보를 분석할 수 있어 일반 사용자는 물론 스포츠 매니아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매년 스마트 웨어러블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향후 핸디소프트 IoT 기술력을 적용 가능한 분야가 더 확대될 것”이라면서 “IoT를 활용한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혁신에 더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핸디소프트 스마트 스포츠웨어 기어비트S. 핸디소프트 제공
<핸디소프트 스마트 스포츠웨어 기어비트S. 핸디소프트 제공>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