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브이티더블유, AI·빅데이터 사업 확대 협력한다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브이티더블유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I와 빅데이터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두 회사 공동 성장을 도모한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왼쪽)와 조미리애 브이티더블유 대표가 성남 티맥스타워에서 AI·빅데이터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티맥스데이터 제공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왼쪽)와 조미리애 브이티더블유 대표가 성남 티맥스타워에서 AI·빅데이터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티맥스데이터 제공>

각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지원체계 노하우를 공동으로 활용해 마케팅과 정보전략수립(ISP), 제안, 구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협업한다. 공공부문 AI와 빅데이터 영역 컨설팅과 구현사업에 시너지를 낸다.

티맥스데이터는 티베로액티브클러스터(TAC) 등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기술력을, 브이티더블유는 전자정부사업 등 공공 IT서비스사업 경력이 있다.

두 회사는 검증된 DB 분야 솔루션과 IT서비스 발굴, 원활한 기술지원을 통해 상호 사업 기회를 확대한다.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MOU를 통해 공공부문 AI와 빅데이터 관련 컨설팅, 구현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두 회사가 AI와 빅데이터 시장에 입지를 굳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미리애 브이티더블유 대표는 “AI, 빅데이터 분야 기획에서 구현·운영까지 서비스 지원 체계를 확보해 고객에게 실행력 있는 IT 서비스로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