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지신탁-광양시,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협약...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단지 내 설치

대한토지신탁-광양시,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협약...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단지 내 설치

신규 분양을 앞둔 아파트들이 앞다퉈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에 나서고 있어 화제다. 최근 국정 감사에서 개인이 운영하는 사립 유치원의 비리가 무더기로 적발되며, 보육의 공공성과 투명성이 보장된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추세를 감안한 조치로 풀이된다.

대한토지신탁은 내달 분양을 앞둔 전라남도 광양시 마동에 위치한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아파트 단지 안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하는 업무협약을 광양시와 협의를 통해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단지 내 민간운영 어린이집의 경우 입주 후 대략 1년여 뒤 개원하는 것에 비해, 업무협약을 맺은 국공립 어린이집의 경우 사업이 빠르게 진행되어 대부분 입주 초기에 개원한다.

희소가치 높은 국공립 어린이집이 단지 내에 들어서는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의 경우 입주자 우선 입소 비율이 70%로 높게 책정되어 있으며, 보육비가 저렴하다. 전용면적 60㎡~84㎡, 총 339세대 규모다.

또한 교육 특화 단지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뿐만 아니라 빅캣 영어(렛츠고 리딩), 어린이 공부방, 맘스 카페 등 다양한 에듀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근 금호대교를 통해 포스코 광양제철소(차량 5분), 이순신대교를 통해 여수국가산업단지(차량 12분)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며, 홈플러스, 광양시청, 체육공원, 버스터미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와우택지지구 개발로 인해 학군 및 편의시설 확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조항준 기자 (jhj@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