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위치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송희경 의원실과 함께 7일(수) 국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위치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 토론회에서 KISA 김석환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송희경 의원실과 함께 7일(수) 국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위치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 토론회에서 KISA 김석환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국회 송희경 의원실과 함께 위치정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 사물위치정보 날개를 달자-위치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4월 17일 개정돼 10월 18일 시행한 '위치정보법' 주요 개정 내용이 소개됐다. '사물위치정보 관련 우수 성공 사례(올로케이션 안 철 대표)' 발표가 이어졌다.

KISA는 '위치정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로드맵(위치정보팀 황인표 팀장)'을 주제로 법제도 정책 개선 현황, 사물 위치정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체계 개선 방안 등을 발표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인터넷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핵심자원으로 각광받는 위치정보가 산업 전반에서 안전하게 활용되도록 하겠다”면서 “위치정보 기반 혁신적 비즈니스를 지속 발굴해 국내 위치정보산업 신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