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씨투몬스터 '웜홀2'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씨투몬스터 '웜홀2'

씨투몬스터(대표 최진성)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콘텐츠 제작 통합공정관리 '웜홀2'를 개발·서비스한다. 웜홀2를 이용해 효율적으로 디지털콘텐츠 제작 관리 하며, 제작 기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웜홀2는 제작 과정에서 프로젝트 별로 계획 만들기가 편리하다. 작업자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 즉각 피드백을 전달한다. 각 영역별 제작 공정은 데이터베이스(DB)와 자동 연동해 개인, 팀, 프로젝트 각각 진행 상황을 파악한다.

최근 국내외 콘텐츠 제작 환경은 하나의 프로젝트에 한국, 중국, 동남아시아 등 여러 나라 제작사가 참여해 공동 제작 하는 협업 환경을 요구한다. 회사도 제작 인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기존 디지털 데이터를 재사용해 제작 시간과 비용 절감에 노력한다. 기획 단계부터 제작 전 과정을 통합 제작하는 공정 관리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진성 씨투몬스터 대표는 “웜홀2는 작업 문제점을 파악해 생산성과 콘텐츠 완성도를 높이기 때문에 사용자 콘텐츠 대외 경쟁력을 확보한다”고 말했다.

씨투몬스터는 자체 기술력을 확보했다. △대용량 데이터 원격 처리 △제작공정 프로세스 컨트롤 △모바일 환경에서 실시간 3차원 애니메이션 합성·제작 △디지털 데이터 실시간 정합 핵심 기술 등이다. 이외 '애니메이션 제작 장치 및 방법, 콘티 작성 장치 및 방법' 등 특허도 확보했다.

웜홀 제품 주 고객은 콘텐츠 제작자, 그래픽 작업자다. 개발, 기획, 그래픽 작업자 요구를 중점 분석했고 요구사항을 담았다. 그래픽 작업자에게 익숙한 직관적 사용자환경(UI)을 갖췄다. 개발자를 위한 오픈API를 제공해 회사 사용 목적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동·개발 가능하다.

최진성 씨투몬스터 대표
<최진성 씨투몬스터 대표>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이다. 중국 등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4억~5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마스, GS필름, 광저우미술대학 등 중국 민·관뿐 아니라 캐나다 예술대학에서도 해당 제품을 사용한다.

다음달 월홈2 신제품과 함께 3D스토리보드 저작도구, VR 저작도구, 3D그래픽데이터 자동변환 소프트웨어(SW) 출시를 앞뒀다. 최종 테스트 작업 진행한다.

최 대표는 “올해 매출 15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해외 수출 5억원 예상한다”면서 “웜홀2 제품과 패밀리 제품이 출시되는 내년부터는 20억원(해외 매출 10억원) 이상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