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K, KT 인터넷가입 시 체크포인트 3가지

LG, SK, KT 인터넷가입 시 체크포인트 3가지

2016년 이후 인터넷 서비스 사용자들이 신규 또는 변경으로 인터넷을 신청할 때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찾는 사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LG, SK ,KT 가입유치자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서 현금사은품지원이 높아졌다.

본사, 오프라인 인터넷대리점, 인터넷가입사이트의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수준이 높아졌지만 온라인 대리점인 인터넷가입사이트를 활용해 사은품을 받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인터넷신청사은품을 미끼로 한 가짜업체를 고르지 않도록 3가지를 확인해야 한다.

첫 번째로 해지 대행, 위약금 대납을 해주겠다는 업체는 의심해봐야 한다. 인터넷 또는 인터넷TV의 해지는 본인만 가능하며 약정 해지 시 위약금은 할인 전 요금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해지 대행과 위약금 대납은 불가능한 제안이다. 이러한 조건으로 접근하는 인터넷가입 업체가 있다면 사기 업체일 확률이 높은 편이다.

두 번째, 소비자 만족도와 신뢰도가 높은 기업에서 가입해야 한다. 인터넷신규가입사은품을 미끼로 가입을 유치한 후 사은품을 주지 않는 사기 업체를 만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사기 업체를 피하기 위해서는 통상 온라인 대리점들이 지급하는 인터넷설치 사은품 수준을 훌쩍 넘는 업체를 의심해봐야 한다. 인터넷 가입 전 소비자브랜드 대상 이력이나 업체에 대한 후기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와 업체 신뢰도를 체크해보는 조심성이 필요하다.

세 번째, 고객정보를 인터넷 접수 이후 파기하는 업체인지 확인해야 한다. 최근, 고객정보 매매로 인한 해킹 또는 보이스피싱 등 소비자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유선 통신 서비스 사전승낙서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인지 필수로 확인하고 꼼꼼하게 후기를 체크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사례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KT올레 공식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 소비자 브랜드 대상 5회나 수상 등 기업신용평가 등급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입장에서 상담과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조항준 기자 (jhj@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