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기술,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과 MOU 체결

정철 나무기술 대표(왼쪽)와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가 융합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기념촬영했다. 나무기술 제공
<정철 나무기술 대표(왼쪽)와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가 융합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기념촬영했다. 나무기술 제공>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과 융합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나무기술이 개발한 칵테일 클라우드와 시그마체인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엔진 기술 등 다양한 클라우드 기술을 융합한다. 칵테일은 시그마체인 메인넷 플랫폼을 기반으로 게임, 쇼핑몰, 금융, 제조사 등 산업분야별 제휴사업 분야에 서비스를 공급한다.

칵테일은 기업 클라우드 전환과 마이크로 서비스를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 중심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컨테이너 기술로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편리하게 관리한다. 데이터 이전이 쉽다는 것이 특징이다.

시그마체인은 싸이월드 개발자 출신 곽진영 대표와 싸이월드 창업자 출신 형용준 이사 등 싸이월드 핵심 개발 인력 주축인 블록체인 기술기업이다. 코인이나 토큰을 먼저 발행해 자금을 조달한 기존 신생 암호화폐 기업과 달리 암호화폐공개(ICO)에 앞서 메인넷을 먼저 공개해 주목받는다.

나무기술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겠다”면서 “나무기술 주요 고객을 중심으로 영업과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