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전문매장 플스빌, 소자본 수익성장형 창업으로 각광

플레이스테이션 전문매장 플스빌, 소자본 수익성장형 창업으로 각광

국내 최초 무제한 비디오게임 대여점 플스빌(대표 남정남)이 저성장 시대의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플스빌은 중고 게임 타이틀 매입을 통해 오래된 게임부터 최신 게임까지 폭넓은 게임타이틀을 보유, 저렴한 비용으로 대여하고 있는 곳으로, 추억을 되살리고 싶은 장년층부터 새로운 것을 주로 찾는 청소년들까지 누구나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월 신작 게임타이틀을 입고하기 때문에 새로운 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매장내 따로 마련된 체험공간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직접 해보고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과 함께 취미활동까지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2018년도 10대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즉 일과 삶,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예비점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에 오는 8월 11일에는 고양시 일산주엽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플스빌은 경기광주 본점 오픈이후 가맹점이 급속도로 증가해 의정부점, 부산하단점, 야탑CGV점, 대전탄방점, 수원호매실점, 평내호평점, 하남덕품점, 인천송도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일산주엽점에 이어 동탄2신도시점과 수원영통점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해당 사업은 초기 자본이 많이 들어가지 않고, 원자재 공급이 필요없어 소자본으로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해 저성장 시대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오픈을 원하는 예비점주에게 각종 산업재산권의 정보와 매출규모, 사업현황, 법 위반 사실 등 회사와 대표자의 모든 정보가 기록되어 있는 정보공개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최근에는 ‘2018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현재 매주 수~금요일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설명회에 참석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플스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 (shkim@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