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한국어교원 3급', '관광통역안내사' 100%국비지원 무료 온라인 직장인반 개강 "

"내일배움자격증센터, '한국어교원 3급', '관광통역안내사' 100%국비지원 무료 온라인 직장인반 개강 "

국비지원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한국어교원 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 대비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한국어교원 3급은 자격증 취득 후 한국어 교육기관이나 다문화 가족 지원 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일을 하고, 관광통역안내사는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들을 안내하거나 관광지를 설명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두 가지 자격증 모두 연령이나 학력에 관계없이 응시할 수 있으나, 일정한 자격 요건이 필요하다. 한국어교원 3급의 경우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을 120시간 이수해야 하고, 관광통역안내사는 TOEIC이나 TEPS, TOEFL, FLEX, PELT 등 공인 어학 성적이 필요하다. 물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공부도 필수다.
 
이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는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원 3급과 관광통역안내사 100% 국비 무료 온라인 과정을 개설 및 운영하고 있다.
 
모든 강의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으며, 본인 부담 비용 없이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을 익힐 수 있다. 또한, 내일배움자격증센터가 제공하는 교육원 자체 학습 플래너를 통해 학습 관리가 수월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한국어교원 3급 및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일정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자격증 취득을 원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면서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상담을 통해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과 국비 지원 무료 강의 수강 방법, 자격증 취득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어교원 3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및 국비 지원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하여 알아볼 수 있다.

김수현 기자 (shkim@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