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영업 자동화 솔루션 '툴라이트' 국내 출시

영업자동화 솔루션 툴라이트 모바일 구현 이미지. 신세계아이앤씨 제공
<영업자동화 솔루션 툴라이트 모바일 구현 이미지. 신세계아이앤씨 제공>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가 인도 스타트업 기업 '바민'과 손잡고 모바일 기반 영업 자동화 솔루션(SFA)서비스 '툴라이트(Toolyt)'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바민이 개발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반 모바일 SFA '툴라이트'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툴라이트는 현장 영업 관리를 위한 SFA시스템이다. 영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대쉬보드 형태로 시각화해 실시간 제공한다. 영업진행 단계, 이슈사항, 판매현황 등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수집된 데이터를 AI와 머신러닝 기반으로 분석, BI(Business Intelligence) 서비스를 제공해 경영 관련 이슈도 관리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자사 솔루션과 '툴라이트'를 연계해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영업성과 관리에 특화한 통합영업관리 시스템 '굿엠디(goodMD)'와 연계해 영업 전 과정을 관리하는 통합 플랫폼을 선보인다. '블라섬톡'을 활용해 업무용 메신저와 화상회의 기능을 제공한다. '메시징 서비스'를 통해 대량 DM 발송 기능도 추가한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 상무는 “툴라이트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하고 AI가 분석한 현장데이터로 유의미한 경영 전략까지 도출하는 스마트한 솔루션”이라면서 “신세계아이앤씨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과 연계해 유통, 패션뿐 아니라 금융, 프렌차이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워크 플레이스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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