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신SW상품대상추천작]멘토릿 '코드릿'

강성재 멘토릿 대표
<강성재 멘토릿 대표>

멘토릿(대표 강성재)은 양방향 동시 코딩 가능한 온라인 코딩 테스트와 인터뷰 플랫폼 '코드릿'을 개발·서비스 한다.

코드릿은 국내기업이나 단체에서 원하는 개발자를 구하도록 돕는 코딩 테스트·인터뷰 서비스다. 지원자 코딩 능력 테스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현재 국내 코딩 테스트·인터뷰 시장은 외산 솔루션이 대부분이다. 외산 솔루션 특성상 영어 등 언어 장벽이 있지만 코딩 테스트·인터뷰 핵심 필요 기능이 국내 솔루션은 부족해 외산 솔루션 사용이 많다.

코드릿은 국내 최다 언어를 지원하는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실제 업무와 동일한 환경에서 지원자 업무 능력 테스트가 가능하며 코드릿 자체에서도 다양한 문제를 기본 제공한다. 기업이 원하는 테스트 문제 출제도 가능해 맞춤 테스트한다. 영상과 음성, 채팅 가능한 인터뷰 시스템, 블라인드 인터뷰, 스케쥴 관리 등 채용과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드릿은 웹 기반 표준 기술을 사용해 구현했다. 액티브X나 PC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다양한 PC환경에서 웹 브라우저만으로 코딩 테스트·인터뷰를 수행한다.

코드릿은 전문가 도구 수준 코드 에디터를 개발해 제공한다. 7개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코드자동완성 기능을 지원한다. 작성 중인 코드가 정확하고 빠르게 지원자와 면접관에게 동기화 되도록 'Operational Transformation' 기술을 적용했다.

[신SW][신SW상품대상추천작]멘토릿 '코드릿'

올해 목표는 코드릿 서비스 안정화다. 매출보다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피드백을 받고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향후 멘토릿은 코딩 관련 교육사업에 진출한다. 코딩능력평가 자격 시험 'COSA' 기반으로 한 코딩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 중이다. 이외 온라인 기반 코딩 교육 플랫폼 '모두의 코딩'은 이달 베타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만들고 있다.

강성재 멘토릿 대표는 “모두의 코딩은 '코드릿' 우수 기술 기반으로 온라인 기반 코딩 교육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면서 “모두의 코딩으로 코딩 교육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대학생 등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코딩 교육을 받도록 해 컴퓨팅 사고력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