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맛집 돌산 진남횟집, 제철 보양식 하모샤브샤브 선보여

여수맛집 돌산 진남횟집, 제철 보양식 하모샤브샤브 선보여

날씨가 더워지면서 많은 사람이 제철 보양식을 즐기려는 식도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6월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날씨로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경치가 좋고 몸에 좋은 음식이 많은 여행지를 선택하곤 하는데, 전라남도 여수는 많은 여행객이 찾는 대표적인 여행지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여수맛집을 많이 찾고 있다.

여수는 향일암, 돌산공원, 해상케이블카, 여수 엑스포, 아쿠아플라넷, 해양레일바이크, 오동도, 금오도 비령길, 이순신광장, 낭만포차거리 등이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이라 불리며 4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여행지다. 특히 많은 명소가 밀집되어 있어 1박 2일 여행 코스로도 적합하다.

이에 여수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돌산 진남횟집’이 여름철 보양을 하려는 식도락 여행객을 위해신메뉴 하모샤브샤브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여수 돌산 진남횟집은 30년 전통의 횟집으로 여수 앞바다의 아름다운 전망과 돌산대교, 돌산공원 등의 풍경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과 현지인이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맛집 돌산 진남횟집, 제철 보양식 하모샤브샤브 선보여

여수 돌산 진남횟집의 하모샤브샤브는 제철인 5월부터 9월까지만 판매되며, 30년 전통의 노하우로 끓여낸 육수와 신선한 식재료로 깊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하모의 잔가시도 깔끔하게 제거하여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하모 샤브샤브는 하모 유비끼라고 불리는 갯장어 샤브샤브로, EPA, DHA 성분 함량이 높아 혈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이 많아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 육수에 하모를 데쳐먹는 방식으로 여름철 인기 보양식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임산부, 수험생, 노인 등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

또한 여름철을 맞아 신선한 활어회와 물회를 맛보고자 하는 여행객들이 많은데, 진남횟집에서는 차별화 된 신선한 활어회와 문어 물회, 간장 새우, 키조개그라탕 등 3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제공해 식도락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진남횟집 관계자는 “체력이 떨어지는 여름철을 맞아 많은 분들이 제철 보양식인 하모샤브샤브를 많이 찾고 있다”며 “30여 가지 스끼다시와 깊고 진한 육수의 하모샤브샤브 등 제대로 된 한상 차림을 통해 여름철 스테미너 관리에 힘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맛집 돌산 진남횟집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유선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 (shkim@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