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큐브아이, `파이어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에스큐브아이 `파이어몬'
<에스큐브아이 `파이어몬'>

에스큐브아이(대표 오영철)는 이기종 방화벽·네트워크 통합정책관리솔루션 '파이어몬 시큐리티 매니저 v8.13.4'가 최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17일 밝혔다.

이기종 방화벽마다 다른 관리 환경이 존재한다. 장비별로 별도 관리를 해야 하며 정책 설정 시 다양한 예외 설정이 필요하고 보안 감사·컴플라이언스 이행 요건 충족을 위해 방화벽에는 수많은 정책이 설정돼 있다.

보안관리자는 불필요한 중복·미사용 정책으로 인한 방화벽 성능·응답속도 저하, 정책 설정 실수로 인한 보안·침해 사고 발생 가능성을 고려해 정책을 설정해야 한다. 그러나 관리자는 정책 설정 변경에 따른 리스크 사전 분석의 어려움을 안고 있다.

이러한 복잡한 이기종 방화벽 관리를 해결하는 방화벽 통합 정책관리 솔루션이다.

파이어몬 주요 기능은 이기종 방화벽·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통합 관리로 가시성을 극대화하고 정책·최적화와 사전 리스크 분석을 통해 보안성을 강화한다.

또한, 내부 보안관리 기준 수립·관리 기준에 따른 이행 현황을 즉시 파악하고 보고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밖에 방화벽·네트워크 장비 성능 개선을 통한 업무 효율성 증가로 유지관리 비용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에스큐브아이 측은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을 계기로 공공시장 점유율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