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코퍼레이션 주최 ‘2018 클랍페스타 베트남’, 제1회 설명회 성황리 종료

메이트코퍼레이션 주최 ‘2018 클랍페스타 베트남’, 제1회 설명회 성황리 종료

뷰티•미디어커머스 기업 ‘메이트코퍼레이션’이 지난 11일(금) 서울 코엑스서 클랍페스타 첫번째 설명회를 가졌다.

오는 9월에 있을 클랍페스타는 한국의 라이프 문화예술과 뷰티를 융합한 박람회로 한국 뷰티산업의 진출을 촉진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모집 하루 만에 접수가 끝났으며, 행사 당일에는 수용인원의 두 배가 넘는 참석자들로 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었다.

1차 사업설명회는 한국 코스메틱 기업과 문화예술 관계자, 다수의 언론사가 참석한 가운데 1부, 2부로 나눠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주최사인 메이트코퍼레이션 서영우 대표와 주요 인사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진행될 행사 특징과 장점을 비롯해 행사에 전반적인 내용을 발표되었다. 이어 2부에서는 행사 구성 및 참여 아티스트, 플랫시몹과 같은 마케팅의 전반적인 내용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클럽페스타 행사는 기존의 박람회와 다르게 컨테이너 형식의 부스로 제작되며, 10만 평 규모를 자랑하는 Phu Tho(Horse Racing Ground) 부지에 4층의 높이로 제작될 예정으로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는 클랍페스타의 한류행사를 넘어선 자연 친화적인 환경과 아트적인 면을 살리려는 목적을 잘 표현해주는 부분이다. 현재 설명회가 종료된 후에도 행사에 대한 개별적인 문의가 끊이질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2018 클랍페스타 베트남 행사는 국내 브랜드 디렉팅 기업 우쥬록스와 전문 경영지도사와 전문의원들로 꾸려진 플러스윙이 함께 하면서 이 전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었던 K Beauty in과의 차별화를 두어 ‘Cultural premium Brand'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외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뷰티산업 기업을 위해 수출판로 개척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메이트코퍼레이션 주최 ‘2018 클랍페스타 베트남’, 제1회 설명회 성황리 종료

스페셜 페스티벌로는 베트남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DJ소다의 디제잉을 시작으로 한국 최정상 섹시퀸 가수 현아와 두터운 팬덤을 가지고 있는 비투비, 영화 ‘라라’ 개봉으로 베트남 인기스타가 된 정채연이 속한 그룹 다이아, 다국적 실력파 그룹 CLC가 함께한다. 이들이 보내온 클랍페스타의 응원 영상은 이미 베트남 페이스북을 통해 바이럴 되고 있으며,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메이트 코퍼레이션 서영우 대표는 이번 설명회에서 자사의 소개와 함께 중국 진출에 이어 필리핀과 베트남 등 여러 행사를 주최하면서 얻은 화장품 산업의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내비쳤다. 아울러 “직접 현지 시장에 부딪히며 깨달은 소비자와의 소통과 초석을 다지는 것이 동남아시장에서 가장 안전하면서 확실한 진출”이라며, 이어 “1차 설명회 당시 미비한 점을 보완하면서 앞으로 이어질 2, 3회차 설명회는 점차 실행되는 모습들을 보여주며 더욱 꼼꼼하게 준비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 클랍페스타 베트남은 오는 9월 7, 8, 9일(3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다. 해당 행사의 참가 인원은 350,000명 정도로 예상되고 있으며, 설명회는 5월, 6월, 7월로 총 3회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김수현 기자 (shkim@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