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미세먼지 청소, 프로쉬 세탁세제 활용

집안 미세먼지 청소, 프로쉬 세탁세제 활용

한층 추위가 꺾이고 서서히 봄기운이 오면서 대청소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집안 곳곳에 침입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꼼꼼한 청소가 필요하다.

청소 필수품인 세제를 선택하는 것에 있어서도 미세먼지, 미세(마이크로)플라스틱 등이 환경적으로 이슈 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친환경 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중 독일 친환경 세제 ‘프로쉬’가 주목 받고 있다.

천연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함유된 프로쉬 알로에베라 세탁세제는 세탁 시 셀룰라아제 효소가 의류 손상을 최소하하고 섬유 안에 갇힌 미세먼지 입자들을 밖으로 방출시킨다. 또한 식물성 계면활성제, 무보존제, 엄선된 극소량의 향료 사용 등 프로쉬만의 차별화된 제조법으로 아이부터 어른, 민감한 피부 구분없이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주방 청소, 화장실·욕실 청소 등 집안 전체를 청소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미세먼지와 오염으로부터 보금자리를 지킬 수 있다.

관계자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친환경 세제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함유된 성분은 괜찮은지 꼼꼼히 비교하여 살펴볼 필요가 있다. 프로쉬 제품은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EMAS(유럽 환경감사체제), EU에코라벨(유럽 친환경 인증), Cradle-to-Craldle(국제적 친환경 인증) 등 다양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 ‘독일 국민세제’, ‘착한세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프로쉬 한국 공식 수입원은 주방세제에 이어 세탁세제도 홈쇼핑 론칭 준비중에 있으며, 6월 초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홍경희 기자 (hk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