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변조방지∙정품인증 히든태그, 다양한 제품군에 공급 서비스 영역 넓혀

위변조방지∙정품인증 히든태그, 다양한 제품군에 공급 서비스 영역 넓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는 홀로그램 뿐만 아니라 케어라벨, 마스크팩 파우치, 에폭시, 알루미늄 플레이트 등의 소재에도 적용 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히든태그는 모바일 앱으로 손쉽게 정품 인증을 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현재 화장품, 전자제품, 의류 등 국내∙외 약 430여개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으며 다양한 업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의류업계에서도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인 히든태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의류업계 한 관계자는 "정품인증 케어라벨은 추가되는 공정 없이 의류에 위조방지ㆍ정품인증 솔루션과 유통 관리 서비스를 한 번에 적용할 수 있어서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솔루션은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법인 ‘블록체인' 알고리즘에 기반을 둔 강력한 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다. 육안으로는 식별할 수 없는 방법으로 핑거프린트 형식의 고유한 정보를 은닉해 앱으로 인식, 인증하는 손쉬운 방법으로 정품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에 유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제품의 유통과정을 한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유일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기 때문에 해외 기술에 워터마크 서비스에 대한 라이센스를 지급할 필요가 없다.

또 히든태그는 전 세계에서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품의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기업은 세계로 유통되는 제품의 유통과정을 한눈에 확인하고, 수집되는 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차별화된 보안성을 인증받아 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정품인증사업과 코트라(KOTRA)와 중소기업 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수출바우처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국제적으로 강력한 보안성을 인정받은 정품인증솔루션 히든태그를 통해 고객사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경희 기자 (hk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