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과정 무료지원

한국사이버진흥원,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과정 무료지원

통계청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국민 1인당 연간 의료기관 방문횟수는 1990년 7.9일에서 계속 증가해 최근에는 20.2일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사 진료(상담)횟수도 2015년 기준 16.0회로, OECD 국가 평균인 6.9회를 훌쩍 뛰어넘는다.

이처럼 국민들의 의료 기회가 확대되고,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요양기관의 구인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병원행정 분야의 전문인력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포지션으로 고객 상담부터 환자 유치, 사후관리까지 병원업무의 최일선에서 의료 서비스의 퀄리티를 관리할 뿐만 아니라 병원 마케팅과 직원 교육까지 함께 수행하는 ‘의료 전문가’로 인식되고 있는 직종이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 시에는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연령제한이 없어 경력단절여성과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해당 무료 강의의 수강 방법은 간단하다.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쿠폰코드에 'korea'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모든 강의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PC나 스마트 기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생업에 바쁜 직장인들이나 취업준비생, 외출이 어려운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한국사이버진흥평생교육시설)은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외에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코딩교육자격증, 바리스타, 학교안전지도사, 캘리그라피,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스피치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등 총 45개 1급, 2급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 (shkim@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