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특화단지’ 금강주택 시흥 연성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기대감 올라

 ‘교육특화단지’ 금강주택 시흥 연성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기대감 올라

뜨거운 교육열과 안전한 교육환경 추구는 주택시장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가족 당 자녀수가 1명 내외로 줄어들면서 부모들의 관심이 한 자녀에게 더욱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사교육비는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아이들의 교육환경은 주거지 선택 시 필수 확인사항이 되고 있다.

특히 주택시장의 주된 수요층이 학부모 수요자들인 3040세대가 늘어나면서 교육환경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됐다.

최근에는 단지 내 보육시설이나 교육시설이 갖춰진 단지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맞벌이 부부가구가 늘어나면서 아이들을 돌봐줄 곳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기 때문이다.

금강주택이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B3블록에 공급하는 ‘시흥 연성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자녀교육에 특화되어 있는 신규분양단지로 1순위 청약결과 전 주택형 마감을 기록한데 이어 정당계약을 앞두고 있다.

금강주택의 ‘시흥 연성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79~84㎡, 총 590가구로 이뤄졌다. 단지와 인접한 장현4초를 비롯해 승지초, 능곡고 등 학교들이 자리 잡고 있어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인근에 능곡도서관이 이용 가능하며 단지 내 작은도서관과 어린이집이 마련될 예정이라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교육·보육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단지 전면으로 해발 199m의 군자산이 위치하고 있다. 군자산 산책이 가능한 둘레길이 단지 인근까지 뻗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가능하며, 단지는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여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되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가능하다.

단지는 오는 6월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 연성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연성역과 1정거장 떨어진 ‘시흥시청역’은 신안산선과 월곶판교선도 예정돼 있어 사통팔달의 철도 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도로교통도 뛰어나다.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 각종 도로교통망이 단지 인근으로 위치해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시흥 연성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시흥 연성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12일(목) 당첨자 발표 이후 24일(화)~26일(목)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홍경희 기자 (hk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