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비아이큐브 '마이셀프클라우드'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비아이큐브 '마이셀프클라우드'

비아이큐브(대표 김민경) '마이셀프클라우드'는 스마트 기반 생태계 필수로 꼽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저비용·고효율로 제공한다.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고비용 대비 저효율로 일부 대기업 전유물로 여겨졌다. 마이셀프클라우드는 저렴한 가격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인, 국가기관, 소기업 등에 제공한다.

마이셀프클라우드는 서버 가상화로 단일 서버에서 한 개 이상 운용체계를 가동한다. 기존 가상화 기술은 하이퍼바이저 위에 게스트OS를 올리는 방식이다. 마이셀프 클라우드는 호스트 OS위에 도커(Docker)를 이용한 컨테이너를 생성해 올리는 컨테이너 기반 가상화 방식을 구현했다.

서버 효용률은 70% 이상 올리고 같은 분량 업무 처리에 필요한 컴퓨터 수를 줄인다. 사용 중인 서버에 문제가 발생해도 전체시스템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구현해 모든 사용자가 인공지능(AI) 기술 확보 없이도 관련 기술을 활용한다.

마이셀프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각자 애플리케이션이나 비즈니스에 막게 특화한 서비스를 이용한다. 관공서(빅데이터 저장용), 기업(기업내부용), 민간(IoT서비스)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토스케일링, 오토컨피겨레이션, 로드밸런싱(TTA인증획득) 등 기술도 보유했다. 빅데이터 분석·활용하는 어플라이어스 큐브그리드뿐 아니라 실시간 장애방지 시스템 가동, 보안시스템도 설치됐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 리눅스

▶클라우드

▶문의:(070)7568-11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비아이큐브 '마이셀프클라우드'

김민경 비아이큐브 대표

“빅데이터를 활용한 분석업체를 운영하던 중 저장할 공간이 절실했습니다. 대용량 서버를 구축하거나 기존 클라우드를 사용하기에는 많은 비용이 들어 스타트업을 위한 초저가 서버를 직접 만들기로 했습니다.”

비아이큐브는 초저가 큐브클러스터를 제작하고, 큐브클러스터를 기반으로 저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상했다. 성남창업경연대회에서 빅데이터 저장, 분산 처리에 적합한 큐브클러스터를 개발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이상징후탐지(FDS)시스템, 인프라서비스(IaaS),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등을 서비스한다.

아직 수출 실적은 없지만 해외진출을 위한 타진은 지속한다. 김 대표는 “스카이프 미팅, NDA 체결, MOU 교환 등 해외 여러 기업과 만난다”면서 “해외전시회나 박람회참여를 통해 해외기업과 관계를 유지하고 다국어 서비스, 다국어 브로셔 제작해 현지 홍보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해 매년 진행하는 전시회, 박람회 참여 등으로 참관객 요구 파악를 파악하고 정보도 수집한다.

현재 사용 중인 매뉴얼을 보다 자세하게 보완하고 서비스 사용에서 발생하는 오류, 사용 어려움 등 의견을 받아 서비스를 발전시킨다.

비아이큐브는 향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하드웨어를 직접 제작할 계획이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