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C&C, AI 종합 방법론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 개발

SK(주)C&C, AI 종합 방법론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 개발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는 인공지능(AI) 서비스 발굴과 시스템 개발·운영을 위한 종합 방법론 '에이브릴(Aibril) 위즈에이아이(WizAI)'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발굴부터 시스템 구축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고객에 맞는 AI 서비스 사업 모델 발굴부터 △자연어 기반 AI 지식 데이터베이스(DB) 구축 △AI 비즈니스와 서비스 모델 구현 △에이브릴 기반 시스템 구축과 운영 등 AI 서비스 구현 내용을 담았다.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로 고객 AI서비스 도입 신뢰도를 높인다.

AI서비스 도입 컨설팅 단계인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 고객가치측정(CVA:Customer Value Assessment)은 산업별 다양한 AI 활용 모델을 참조했다. △고객 맞춤형 AI 신사업 기회 발굴 △AI 도입 평가 핵심성과지표(KPI) 수립 △중장기 로드맵 도출 등을 지원한다.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데이터 AI분석 체계 구현에 특화됐다. 정형 데이터뿐 아니라 워드·텍스트·이메일·게시판 등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빠르게 변환시킨다. 머신러닝·딥러닝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분석 모델을 도출한다.

SK(주) C&C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가 고객 AI 시스템 개발 어느 단계에서나 필요에 따라 도입 가능하고 기존 AI 서비스와 연계한 추가 기능 개발에 활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문진 SK(주) C&C 에이브릴플랫폼본부장은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로 SK(주) C&C 개발자가 AI 시스템과 서비스 개발 전문가로 활약할 것”이라면서 “전 산업에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적용해 고객 인공지능 서비스 검토 시기를 앞당기고 AI 확산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