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스터디]동희산업, 퓨어스토리지 올플래시 도입...ERP 성능 향상·비용 절감 동시 달성

자동차 부품업체 동희산업(대표 이동호)이 퓨어스토리지(지사장 배성호)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M50(FlashArray//M50)'를 도입해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 성능을 향상했다. 전력 소모량을 줄여 비용 절감도 이뤘다.

[케이스스터디]동희산업, 퓨어스토리지 올플래시 도입...ERP 성능 향상·비용 절감 동시 달성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는 스토리지에 발생하던 IO 병목 현상을 해결하고 일관된 성능을 제공한다. SAP ERP 사용자 만족도를 높인다.

동희산업은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를 도입해 평균 0.5ms 미만 시스템 응답속도를 확보했다. 시스템 응답 속도 개선으로 기존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타입 스토리지 대비 디스크 읽기·쓰기 시간을 10분의 1 수준으로 단축했다.

동희산업은 퓨어스토리지 데이터 압축·중복 제거 기술로 스토리지 이용 용량을 약 50%, 전력 비용은 85% 이상 절감했다. 퓨어스토리지 유지보수 모델 '포에버 플래시'도 적용했다. 향후 올플래시 용량·성능 확대 시 무중단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최병욱 동희산업 이사는 “퓨어스토리지는 간단하며 효율적 운영환경을 제공해 비용 절감, 편리한 관리페이지, 모니터링 용이성을 실감한다”며 “빠른 응답 속도는 물론 상면 공간 절약까지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및 해외 사업장에도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원격지에 스토리지 이중화를 적용하는 방향도 고려한다”고 전했다.

배성호 퓨어스토리지 지사장은 “스토리지 시장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가운데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운영 편의성을 갖춘 플래시어레이에 대한 고객 신뢰가 높아진다”며 “동희산업 사례를 계기로 제조 영역에서 퓨어스토리지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