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한국국방연구원 연구행정ERP 개선사업 성공적 구축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한국국방연구원(KIDA)의 '연구행정 전사적자원관리(ERP) 개선사업'을 성공리에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미래 지향적이고 안정적인 연구행정 ERP 시스템' 구현을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행정 간소화를 위한 최적의 구조 설계, 필수 기능 위주 내실 추구, 안전하고 견고한 시스템 구축에 그 초점을 뒀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이번 사업은 기존 시스템 노후화로 인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정보연계 및 비효율적인 부분 개선작업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효율성이 보장된 안정적인 정보시스템을 완성했다.

사업 구축범위는 연구행정과 일반 행정, 경영정보, 전자결재, 전자증빙 등으로 연구 업무 핵심역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국방연구원의 연구행정 ERP는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는 한편 업무 효율과 사용자 만족도가 동시에 향상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또 '페이퍼리스(paperless)' 환경을 구축해 업무를 처리할 때 실물 증빙자료 관리로 인한 이중화 작업을 방지한다. 또 정기적으로 처리해야 할 데이터의 자동 점검 및 알림 서비스, 신속한 업무 처리를 위한 전자승인 알림 서비스 등 업무 편의성을 위한 행정업무 간소화가 실현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한국국방연구원 만의 고유성과 차별성을 고려하여 통합성과 확장성, 운영효율성이 제고된 연구행정 ERP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며 “이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한국국방연구원의 경쟁력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