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SW 코딩강사 양성 프로그램 '안랩샘(SEM)' 5기 수료식 개최

안랩(대표 권치중)은 6일 경기 성남시 안랩 사옥에서 '안랩샘(AhnLab SEM)'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안랩샘은 안랩과 소셜벤처 맘이랜서가 공동 운영하는 SW 코딩교육 강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안랩이 교육비 전액과 교육시설(판교 교육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6일 경기 성남시 안랩 사옥에서 진행된 '안랩샘(AhnLab SEM)' 5기 수료식 김기인 안랩 전무가 축사를 하고 있다.
<6일 경기 성남시 안랩 사옥에서 진행된 '안랩샘(AhnLab SEM)' 5기 수료식 김기인 안랩 전무가 축사를 하고 있다.>

김기인 안랩 전무는 수료식에서 4개 교육과정(스크래치, 앱 인벤터, 파이썬, 아두이노 코딩강사 교육과정) 수강생 총 180명 중 132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안랩은 안랩샘 5기는 코딩 언어별로 세분화된 교육 과정을 제공해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안랩샘' 수료생 중 희망자에 한해 약 3개월 간 현장실습을 거쳐 전문 코딩교육 강사와 '찾아가는 무료 SW 코딩 교육' 등 각종 코딩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료생에게는 '3CT 코딩강사' 민간 자격증 취득 시험 기회도 제공한다.

김 전무는 “'안랩샘'이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