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서비스 국제 콘퍼런스, 1000여명 몰려…AI 솔루션 관심 집중

최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7 지식서비스 국제 콘퍼런스'에 관계부처와 유관기관 전문가 및 일반 기업체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I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외 서비스 혁신사례와 정책 동향, 선진 노하우를 소개해 신비즈니스 모델 창출과 산업 생태계 고도화를 선도해 온 대표적인 4차 산업혁명 국제 콘퍼런스다. 올해는 '지식서비스를 통한 미래 비즈니스 창출'을 주제로, 글로벌 기업 임원과 관련분야 선도업체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했다.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디지털화를 통한 경쟁력 혁신사례, 지식기반 신서비스 트렌드와 비전, 지식서비스 지원정책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기업체 발표세션에서는 고영률 유비원 대표가 금융 VOC 사례를 중심으로 한 지능형 챗봇 상담 솔루션을 주제로 '기업의 비정형 데이터와 AI 활용방안'에 대해 강연했다. 고 대표 강연에서는 4차 산업과 인공지능에 대한 기업입장에서의 접근방법과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여 줬다.

지식서비스 국제 컨퍼런스에서 고영률 유비원 대표가 '기업의 비정형 데이터와 AI의 활용방안'에 대해 강연을 했다.
<지식서비스 국제 컨퍼런스에서 고영률 유비원 대표가 '기업의 비정형 데이터와 AI의 활용방안'에 대해 강연을 했다.>

유 대표는 전문가 패널 디스커션에도 참석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발전 방향과 최신 트렌드, 국내 기업의 대응방안, 정책적 지원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유비원은 국내 인공지능 CRM과 빅데이터 기반 TA, 챗봇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