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테크놀로지, '온핏 스마트 피트니스' 안산시 보건소 구축

인프라웨어테크놀로지, '온핏 스마트 피트니스' 안산시 보건소 구축

유웰니스 전문기업 인프라웨어 테크놀로지가 안산시 단원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 IT기술과 운동이 결합된 '온핏(OnFit) 스마트 피트니스'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온핏 스마트 피트니스는 최첨단 체력측정 시스템을 통해 개인별 기초체력 측정 결과를 기반으로 운동 처방을 내려준다. 트레드밀 및 바이크 등을 활용한 지능형 유산소 운동을 실행한다.

보건소에는 운동 초보자 및 노약자, 여성들을 위한 저강도 근력 운동기 6종도 함께 설치됐다. 체지방, 고혈압 관리를 위해 지역주민 스스로 관련 수치를 측정하고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온핏(OnFit) 셀프케어존도 이용할 수 있다.

엄태철 인프라웨어 테크놀러지 대표는 “데이터 기반한 체계적 관리를 통해 적극적으로 건강을 추구하는 것이 최근 유행”이라며 “건강증진센터, 보건소, 아파트 커뮤니티 등으로 온핏 스마트 피트니스를 확대해 접근성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산시 단원구청 단원보건소 관계자는 “최첨단 스마트 복합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안산시에서도 전문인력과 IT기술 및 모바일 서비스를 결합한 단원보건소의 건강증진센터는 획기적”이라며 “주민 누구나 참여하록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핏 스마트 피트니스는 전국 국민건강보험공단 16개 지사 내 건강증진센터 스마트 피트니스 ·아파트 커뮤니티에 설치돼 있다. 인프라웨어테크놀로지는 소프트웨어(SW) 개발 전문업체인 인프라웨어의 계열사다.

장윤형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why@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