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곳곳맛집]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 전복·돌문어·가리비·새우 등 푸짐한 용궁 해물탕 제공

[전국곳곳맛집]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 전복·돌문어·가리비·새우 등 푸짐한 용궁 해물탕 제공

모처럼 긴 연휴에 소중한 이들과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복잡한 수도권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둘러보거나 다양한 볼거리, 체험을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지의 다양한 먹거리로 식도락을 즐기는 것도 여행의 묘미다.

아름다운 해변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통영도 이번 추석 연휴 주목해볼만한 관광지 중 하나다. 달아공원, 전망대, 동피랑마을, 미륵산케이블카, 통영 루지 등 다양한 통영 가볼만한 곳을 비롯해 먹거리도 풍부하다.

그 중에서도 통영 해물탕 맛집 ‘통영바다횟집’은 많은 현지인이 입모아 추천하는 통영 횟집으로 푸짐한 상차림과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제공한다. 주력 메뉴는 단연 용궁해물탕으로 100% 국내산 해산물을 사용해 냄비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푸짐하게 차려진다.

용궁해물탕에 들어가는 해산물만 해도 전복, 가리비, 새우, 조개, 오징어, 돌문어 등으로 보기만 해도 고객들의 입맛을 돋워주고 화학조미료 사용없이 각종 채소와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깔끔하고 해산물 본연의 맛을 잘 살렸다.

또한 해물탕과 동시에 신선한 제철 활어회를 제공하며 생선조림, 멍게비빔밥, 활어매운탕, 생선초밥, 회덮밥, 물회 등 취향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주문 할 수 있다.

한편,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 관계자는 “주변으로 서호시장, 중앙시장 등이 위치해 여행코스로 제격이다.”라며 “식사 전후로 통영의 아름다운 경관과 인접한 관광 명소에서 즐거운 여행을 가져보길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이윤진 기자 (yjlee@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