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사고력올림피아드]교과서 내용으로 게임 스토리 만들기

초등학교 3학년 2학기에 나오는 교과서의 한 장면이다. 이 장면을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만든다고 가정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게임 스토리를 작성해 보시오.(무대나 배우는 자신이 창의적으로 꾸밀 수 있다)

(장면 5)

며느리가 들으니 솔깃허거든. 그래서 시아버지보고 가 물어보라고 했지.

“이보시오, 아까 당신들 여기 배나무 보고 뭐라고 혔소?”

“아, 여기 배나무가 높아서 따 먹을 수가 있간디요. 누가 저놈 하나씩 따 주면 우리 비단이랑 놋그릇이랑 절반씩 딱 갈라 준다 했지요.”

“참말로 그럴라요?”

“허허, 이 양반이 속고만 살았나. 참말이요, 참말!”

“내가 그 배를 딸 수 있소. 저리 쪼깨 비켜서시오, 잉!”

그러고는 배나무에다가 엉덩이를 대고 뿌웅, 뿡, 빵빵빵. 방귀를 뀌어 대니 후드득 배가 쏟아져 내리네.

“자, 여기 배를 따 드렸으니 얼마든지 잡수시고 짐이나 갈라 주시오.”

그래서 그 귀한 물건들을 반씩 반씩 갈라 받았네.

“에헤야, 가자. 우리 며늘 아가야.”

그래 왔던 길 되돌아 집으로 가서 비단이랑 놋그릇이랑 팔아 가지고 부자로 잘 먹고 잘 살았더래.

<출처: 신세정(2011), '방귀쟁이 며느리'. (주)사계절출판사>

※답안 예시는 추후 게재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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