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업 ‘체험형 프로그래밍 STEM 교육’

자세히 보기

올해부터 중학교를 시작으로 소프트웨어(SW) 교육이 의무화됐습니다. SW교육은 단순 코딩 교육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SW로 창의력, 사고력 등 다양한 분야를 학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전자신문과 매스웍스코리아는 이 취지를 살릴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매스웍스는 세계 1위 공학 SW기업입니다. 카이스트를 비롯해 국내 주요 대학과 대기업이 매스웍스 SW를 도입해 교육하고 제품을 개발합니다. 매스웍스는 SW교육 확산에도 앞장섭니다. 이미 미국에서 매스웍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그래밍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을 초중등 학생에게 제공합니다. 이 교육프로그램을 국내 처음으로 제공합니다. SW로 과학,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연계하는 특별한 수업에 관심있는 많은 학생 참여 바랍니다.

○ 일시 : 2018년 8월 25일(토) 오전 9시~오후 5시 총 8시간(점심식사 제공)
○ 대상 : 소프트웨어에 관심있는 중학교 1~2학년생(스크래치 또는 엔트리 경험 필수)
○ 선발인원 : 20명(교육 지원 동기와 경험을 평가, 선발 예정)
○ 참가비 : 무료
○ 교육내용 :
-이미지와 픽셀 개념 이해
-매트랩과 프로그래밍 기본 학습
-매트랩을 이용해 다양한 이미지 만들기
-매트랩 앱을 이용한 블록 퍼즐과 보물찾기 게임
○ 교육장소 :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타워 14층 매스웍스코리아 본사 교육장
○ 참가신청 : 온라인 접수(http://ciobiz.etnews.com)
○ 접수기간 : 2018년 8월 8일(화, 오전 9시)~8월 20일(18시)
○ 결과발표 : 2018년 8월 22일 개별연락
○ 교육문의 : 전자신문 드림업 SW교육 사무국 02-2168-9655
○ 주최·후원 : 전자신문·매스웍스코리아

위방향 화살표